PlanB Designer
플랜비디자인은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비범한 일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플랜비디자이너 Cindy의 생각
교육학과 사회학을 전공했고, 소수자 인권과 환경 등의 사회 문제나 주변 사람들의 소소한 이야기로 콘텐츠를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본인의 ‘나다움’과 ‘존재 가치’를 찾도록 돕는 사람이 되기를 항상 꿈꿔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세상과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이야기를 기록하고, 널리 알리는 사람으로 자라나고자 플랜비디자인에 합류하였습니다.
1
어떤 신념과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까?
저와 인연을 맺은 사람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조금의 친절과 베풂, 가르침에도 온 마음을 다해 그 이상을 돌려드리고자 합니다. 고마움을 잊지 않고 기억하려 합니다.
2
어떤 일을
합니까?
세상 속의 가치 있고 유용한 이야기를 글과 책의 형태로 보존하는 일을 합니다. 이야기를 전하고자 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필요로 하는 사람 사이에 다리를 놓습니다. 일터와 일상 속에서 자주 겪게 되는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멀리서 돕는 역할을 합니다.
3
무엇을
가치 있게
생각합니까?
소외된 사람들을 공동체 안으로 불러들이고 따뜻하게 대하는 일들. 이들을 밖으로 내모는 사람들과 맞서는 일들. 장기적으로 누군가의 삶을 치유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모든 것들을 가치 있게 여깁니다. 그 일들을 지속하기 위해 제가 도울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고민합니다.
4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 누구라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성을 지닌 사람. 적어도 주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온기를 오래 남길 수 있는 사람으로 기억되고자 합니다.
5
앞으로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가치 있고 소중한 이야기를 글로 기록하여 세상에 남기는 일을 계속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드는 책의 내용과 모순되지 않은 역량과 태도를 보유한 인재로 꾸준히 성장하고자 합니다.
6
당신에게
플랜비디자인은
어떤 회사입니까?
함께하는 사람의 기를 ‘살리는’ 곳입니다. 누군가의 도움과 그에 들인 시간과 노력을 허투루 대하지 않고 최대한 그에 맞는 보상과 감사함으로 되돌려줍니다. 타인의 부족함을 비난하기보다, 어떻게 하면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고 더 나아질 수 있을지, 이를 위해 개인이나 조직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묻고 또 묻는 곳입니다. 조직의 믿음을 연료 삼아 개인이 꾸준히 노력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곳입니다.
7
플랜비디자인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를 남긴다면
여러분의 B를 놓치지 마세요. 행여 놓치더라도, 잊지 말고 꼭 다시 잡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