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B Designer
플랜비디자인은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비범한 일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플랜비디자이너 Daniel의 생각
개인과 조직이 더 중요한 일을 발견하고, 집중하고, 잘 해낼 수 있도록 돕는
삶을 살기로 결심하고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2015년 7월 31 금요일 직장인의 삶을 포기하고, 8월 1일 토요일 플랜비디자인은 일관된 마음으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1
어떤 신념과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까?
지키지 않아도 되는 약속은 없다는 것이 삶의 신념입니다. ‘일은 치열하게 한치의 양보없이, 말은 아끼되 옳지 않은 것에 주저하지 않으며, 관계는 더 겸손하게'를 행동의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어떤 일을
합니까?
플랜비디자이너들이 더 자유롭게, 더 현명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사람, 더 좋은 콘텐츠를 찾아서 세상에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직에 가짜 리더가 들끓지 않도록 막는 일, 가짜 회의를 진짜 회의로 바꾸는 일, 진짜 팀을 만드는 일을 좋아합니다.
3
무엇을
가치 있게
생각합니까?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믿습니다. 집단이 개인보다 현명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까?
말과 말, 말과 행동, 행동과 행동의 일관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사람으로 기억되길 원합니다. 가운데 서있기 위해 노력한 사람(중립), HRD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실제로 증명한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5
앞으로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가진 능력을 활용하여 더 자유롭게 일하고, 더 많은 공헌을 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40대에는 현명하게 사업을 하고, 50대에는 정직하게 사회에 공헌하고, 60대에는 따뜻하게 후학을 양성하고, 70대에는 여유롭게 인생을 알아가고, 80대에는 한가하게 마음을 돌아보고, 90대에는 삶을 반추하며 ‘살아보니...(가제)’라는 책을 한 자 한 자 정성을 다해 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