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B Designer
플랜비 디자인은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비범한 일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플랜비디자이너 Daniel의 생각
개인과 조직이 더 중요한 일을 발견하고, 집중하고, 잘 해낼 수 있도록 돕는
삶을 살기로 결심하고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2015년 7월 31 금요일 직장인의 삶을 포기하고, 8월 1일 토요일 플랜비디자인은 일관된 마음으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1
어떤 신념과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까?
지키지 않아도 되는 약속은 없다는 것이 삶의 신념입니다. ‘일은 치열하게 한치의 양보없이, 말은 아끼되 옳지 않은 것에 주저하지 않으며, 관계는 더 겸손하게'를 행동의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어떤 일을
합니까?
플랜비디자이너들이 더 자유롭게, 더 현명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사람, 더 좋은 콘텐츠를 찾아서 세상에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직에 가짜 리더가 들끓지 않도록 막는 일, 가짜 회의를 진짜 회의로 바꾸는 일, 진짜 팀을 만드는 일을 좋아합니다.
3
무엇을
가치 있게
생각합니까?
함께 하는 것의 가치를 믿습니다. 집단이 개인보다 현명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까?
말과 말, 말과 행동, 행동과 행동의 일관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사람으로 기억되길 원합니다. 가운데 서있기 위해 노력한 사람(중립), HRD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실제로 증명한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5
앞으로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가진 능력을 활용하여 더 자유롭게 일하고, 더 많은 공헌을 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40대에는 현명하게 사업을 하고, 50대에는 정직하게 사회에 공헌하고, 60대에는 따뜻하게 후학을 양성하고, 70대에는 여유롭게 인생을 알아가고, 80대에는 한가하게 마음을 돌아보고, 90대에는 삶을 반추하며 ‘살아보니...(가 제)’라는 책을 한 자 한 자 정성을 다해 쓸 생각입니다.